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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월 급식 소식지 안내입니다.
작성자
김리경
등록일
Feb 3, 2012
조회수
3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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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Link
 
122월 급식 소식지 안내입니다 사진
2011년
 12,2월호
급식소식
발 행 인 : 교  장 장재성
편 집 인 : 영양사 김지현
발 행 처 : 구름산초등학교

학교급식 식재료 원산지 안내
쌀: 국내산 김치류: 국내산 쇠고기: 국내산(1등급한우)
 돼지고기: 국내산(1등급)     닭고기: 국내산(1등급)
 식육가공품: 국내산
12/1
12/2
현미밥
홍합미역국
뼈없는닭갈비
시금치무침
배추김치
서리태밥
유부김치국
돼지갈비엿장조림
숙주나물
백김치
12/5
12/6,6학년수학여행
12/7,6학년수학여행
12/8,6학년& 2학년 x
12/9, 6학년수학여행
차조밥
굴무국
오징어야채볶음
애호박새우젓볶음
배추김치
팥밥
순두부찌개
탕평채
느타리버섯볶음
배추김치
삼선볶음밥
짬뽕국
깍두기
과일
기장밥
바지락콩나물국
편육
상추겉절이/쌈장
배추김치
고구마밥
들깨감자탕
단호박닭찜
견과류멸치볶음
깍두기
12/12
12/13
12/14, 5학년x
12/15
12/16
보리밥
두부된장찌개
함박스테이크/소스
연근조림
배추김치
찰흑미밥
낙지수제비국
제육볶음
콩나물무침
석박지
닭야채죽
꿀떡
깍두기
과일
혼합잡곡밥
참치김치찌개
어묵볶음
참나물무침
백김치
율무밥
애호박감자국
삼치카레구이
쑥갓두부무침
깍두기
12/19, 1학년x
12/20
12/21
12/22
12/23
밤밥
모듬버섯된장국
안동찜닭
우엉채조림
배추김치
발아현미밥
쇠고기감자국
고등어무조림
취나물무침
깍두기
야채볶음밥
팥죽
동치미
과일
차수수밥
해물탕
포크커틀렛/소스
브로콜리초회
배추김치
방학식
 
 
 
 
2/3
방             학
팥밥
마른새우무채국
편육소스조림
상추겉절이
배추김치
2/6
2/7
2/8
2/9
2/10, 4학년x
녹두밥
시금치된장국
순대야채볶음
비엔나알감자조림
깍두기
검정콩밥
조갯살콩나물국
돼지고기김치볶음
얼갈이된장무침
백김치
해물김치볶음밥
팽이버섯된장국
닭꼬치&소스
백김치
과일
찰옥수수밥
쇠고기무국
돈육메추리알조림
부추겉절이
배추김치
보리밥
두부굴국
치킨커틀렛/소스
오이사과무침
배추김치
2/13
2/14
2/15 유치원X
2/16
2/17
발아현미밥
감자수제비국
오징어낙지볶음
청포묵무침
배추김치
차조밥
육개장
닭살데리야끼볶음
유채나물무침
깍두기
비빔밥&소스
미소된장국
백김치
과일
종업식
 
▶위 식단은 학교사정 및 물품수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양해해 주십시오.
  급식관리실에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급식관리실: ☎ 899-9835
< 급식비 안내 >
☆급식기간: 2011년 12월 1일 ~ 2012년 2월 16일
☆우유급식비: 1,2,4,5학년: 25일*330원= 8,250원
              3학년, 유치원: 26일*330원= 8,580원 
              6학년: 22일*330원= 7,260원
☆수납기간 : 2011년    일까지 스쿨뱅킹 통장으로 납부해주세요
  자동이체 예정일자: 2011년 12월 9일
  기타 스쿨 뱅킹에 대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행정실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899-9832)
구름산초 2011-136
122월 급식 소식지 안내입니다 사진
 
 
 
 
 
 
 
 
 
 
 
 
 
 
 
 
 
 
 
 
http://www.grs.es.kr
급식실: ☎ 02) 899-9835
행정실: 02) 899-9832
영양사: 김지현
 
급식소식(12,2월)
 
 
 
 
 
 
 
 
 
 
 
 
 
 
 
 
 
 
 
 
 
 
면역력을 키워주는 음식
 감기에 걸리기 쉬운 계절이 왔습니다. 손을 씻고, 사람이 많이 가는 곳을 피하는 등 알려진 위생규칙을 지키려고 노력하겠지만, 면역력을 키워주는 ‘건강 음식들’을 먹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하루 사과 한 알을 먹으면 의사를 만날 일이 없다는 말도 있는데요...감기에 걸리지 않고 기분 좋은 겨울을 날 수 있게 몸에 좋은 음식 몇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요구르트
살아있는 배양균이 가득한 생균제인 요구르트는 장의 건강을 지켜준다. 하루에 200g 정도 먹으면 유산균 제제를 왕창 먹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스웨덴의 한 연구에서는 80일간 고용인들에게 유산균 보충제를
먹인 결과 아파서 결근하는 일수가 33% 줄었다는 결과가 나왔다.
▶적정량: 하루 180g 정도
 
☞ 마늘
질환의 감염을 막고 세균에 강한 알리신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다. 영국의 한 연구에서는 12주 동안 마늘 추출물을 투여받은 사람들은 감기에 걸리는 확률이 3분의 2까지 떨어졌다는 결과가 나왔다. 일주일에 마늘 6쪽을 먹는 사람들의 경우 대장암은 30%, 위암은 50%까지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적정량: 하루 생마늘 2쪽을 먹거나 일주일에 서너 번 요리에 으깨 넣는다.
 
☞ 생선
굴, 가재, 게 등의 갑각류에 많은 셀레늄은 백혈구가 감기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단백질(사이토카인)을 생산하도록 도와준다. 연어, 고등어, 청어 등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오메가3은 염증을 치료하고, 호흡을 좋게 하여 감기나 호흡기 질환으로부터 폐를 보호해준다.
▶적정량: 일주일에 두 번 정도
 
☞ 고구마
보통 면역력을 생각할 때 피부에 대해서는 관심을 두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피부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제1선에서 막아내는 중요한 기관이다. 강하고 건강한 피부를 지키려면 비타민A가 절대 필요하다. 비타민A를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고구마 같은 음식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을 먹으면 인체에서 비타민A로 바뀐다.
▶적정량: 하루에 반 컵 정도 170칼로리를 먹으면 비타민A 권장량의 40%가 충족된다. 디저트로 먹으면 좋다. 다른 음식으로는 당근, 호박, 오렌지색 멜론 등이 있다.
 
☞ 버섯
오랫동안 버섯은 건강한 면역력을 키워준다고 믿어왔다. 현대 과학자들은 연구 끝에 그 이유를 밝혀냈는데, 버섯은 백혈구의 생산을 증대시키고, 보다 공격적인 활동을 하도록 작용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감기에 감염됐을 때 먹으면 매우 좋은 음식이다.
▶적정량: 자주 조금씩 먹으면 좋다. 하루에 15~30g 정도 요리에 넣어서 먹거나, 냉동피자 위에 얹어서 먹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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